상단메뉴

검색
탭하여 메뉴 슬라이드 닫기
정보마당 > 보도자료
보도자료: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.
식약처,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을 위한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
등록일 2018-02-28 담당부서 심혈관기기과 등록자 안종훈
첨부
내용

-‘18년 의료기기 디딤돌 사업 추진 -

 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류영진)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의료기기 연구·개발자, 제조업체 등이 의료기기를 신속하게 허가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교육하는 디딤돌 사업을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 20회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.

 

디딤돌 사업은 의료기기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`15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, 임상시험, 시험·검사방법 등 의료기기 허가·심사에 필요한 모든 과정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습니다.

 

○ 주요 교육내용은 ▲의료용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(AI), 3D프린팅 기술 적용 의료기기 허가·심사 가이드라인 설명 ▲의료기기 기술문서 작성 ▲건강보험 등재 관련 내용 ▲신개발 의료기기 임상 사례 등입니다.

 

○ 특히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인공지능, 3D 프린팅 등 4차 산업 핵심 기술을 활용한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성과 성능 평가 방법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며, 교육대상별로 기초·심화·전문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.

 

- 참고로 의료용 빅데이터와 인공지능(AI),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조되는 제품들이 신속히 개발될 수 있도록 적용 사례 등을 담은 허가·심사 가이드라인을 마련한 바 있습니다.

 

□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연구·개발자 등이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, 앞으로도 의료기기 개발 동향 등을 반영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기획·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.

 

- 자세한 내용 및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자는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(www.mditac.or.kr > 교육홈페이지) 또는 RA인력양성팀(02-860-4381)으로 문의하면 됩니다.

 

 
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/다음글 입니다.
다음 식약처, 의약품 개발지원을 위한 첨가제 허가 정보 제공
이전 국내유통 음료류 벤젠으로 인한 위해 우려 없어 !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