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단메뉴

검색
맨 위로

하위 메뉴로 탭이동

정보마당 > 보도자료
보도자료: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.
식약처, 규제과학 선진화를 위한 네트워크의 장 마련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
등록일 2017-09-19 담당부서 혈액제제검정과 등록자 안종훈
첨부
내용

- ‘2차 서태평양 국가규제실험실 네트워크 국제워크숍개최 -

 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류영진)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세계보건기구(WHO) 서태평양지역사무처와 공동으로 2차 서태평양 국가규제실험실 네트워크 국제워크숍을 오는 920, 21일 양일 간 프레지던트 호텔(서울시 중구 소재)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○ 이번 국제 워크숍은 중국, 일본, 베트남, 필리핀, 호주 등 서태평양지역 6개 회원국과 WHO 서태평양 지역사무처 품질관리 전문가, 영국국립 바이오의약품 표준화 연구소(NIBSC) 전문가가 참여하여 백신· 혈액제제의 품질연구 현황과 국제공동연구 등에 대해 논의하고 국가 간 실험실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.

 

○ 워크숍 주요내용으로 첫째 날(9.20)은 ▲각 국가별 출하승인 제도 소개 ▲면역글로블린제제에 함유된 혈액응고인자 활성 측정법 등 백신·혈액제제 품질관리 시험법 발표 등이 공개로 진행된다.

 

- 둘째 날(9.21)은 ▲살모사 항독소 표준품 마련을 위한 국제 공동연구 세부 계획수립 ▲백신·혈액제제의 품질관리를 위한 국제적 이슈 논의 등이 비공개로 진행된다.

 

□ 안전평가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백신, 혈액제제 등의 품질관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태평양 지역 국가규제기관의 상호 협조를 강화해 국내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 
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/다음글 입니다.
다음 식약처, 알츠하이머형 치매 치료 복합제 개발 관련 질의·응답집 발간
이전 식약처, 5F-AB-FUPPYCA 등 6종 임시마약류 신규 지정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