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단메뉴

검색

하위 메뉴로 탭이동

정보마당 > 보도자료
보도자료: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.
새로운 식품원료 인정 활성화를 위한 민원 설명회 개최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
등록일 2017-05-17 담당부서 신소재식품과 등록자 안종훈
첨부
내용

- 한시적 식품원료 인정 제도 및 사례 소개 -

 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손문기)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새로운(한시적) 식품원료 인정 제도 활성화를 위해 식품제조·수입업체 등을 대상으로 민원 설명회를 오는 517일 서울지방식약청(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)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* 한시적 식품원료 인정 제도: 국내에서 식품으로 섭취경험이 없는 새로운 식품원료에 대해 안전성 등을 평가하여 식품공전에 등재될 때까지 신청한 업체에 한하여 한시적으로 식품원료로 인정하는 제도(식품위생법 제7조제2)

 

○ 이번 설명회는 새로운 식품원료 인정과 관련하여 문의와 신청이 증가하고 있어 관련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.

 

○ 주요 내용은 ▲식품원료의 한시적 기준 및 규격 인정 제도와 현황 ▲식품원료 독성시험의 개요 ▲새로운 식품원료 인정 사례 등이다.

 

-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미래 먹거리로 각광받는 식용곤충과 차세대 감미료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 알룰로오스 인정 사례가 소개된다.

 

□ 안전평가원은 이번 설명회가 새로운 식품원료 인정을 위한 자료를 준비하는데 식품업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,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○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홈페이지(www.nifds.go.kr > 국민소통 > 공지사항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/다음글 입니다.
다음 식약처, 지난해 개량신약 허가 증가
이전 혼동하기 쉬운 한약재, 이렇게 구별하세요!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