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단메뉴

검색

하위 메뉴로 탭이동

정보마당 > 보도자료
보도자료: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보도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.
식약처, ‘2017년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’ 실시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글 상세보기
등록일 2017-04-20 담당부서 특수독성과 등록자 안종훈
첨부
내용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손문기)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신약 연구‧개발자, 비임상시험실시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‘2017년 비임상시험 전문성 강화 교육을 오는 425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(서울시 서초구 소재)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.

 

※ 비임상시험: 사람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시험물질의 성질이나 안전성에 관한 각종 자료를 얻기 위하여 실험실과 같은 조건에서 동물·식물·미생물과 물리적·화학적 매체 또는 이들의 구성 성분으로 이루어진 것을 사용하여 실시하는 시험

 

○ 해당 교육은 신약개발 단계에서 실시되는 비임상시험에 대한 연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내 제약·바이오산업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1018일까지 4차례에 걸쳐 비임상시험관리기준 이해와 적용4가지 주제로 실시된다.

 

○ 주요 내용은 ▲비임상시험관리기준 이해와 적용 ▲신뢰성 보증업무 이해 ▲비임상시험 국제 가이드라인의 최신 동향 ▲비임상독성시험 적용 등이다.

 

- 특히, 올해는 ‘17년부터 시행중인 의료기기 GLP 적용에 대한 교육과 제형변경·소아용 의약품에 대한 비임상 안전성평가, 의료기기 생물학적 안전성 평가 시 고려 사항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.

 

□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제약사, 비임상시험실시기관 등의 비임상 관련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, 앞으로도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의약품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‧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.

 

정보마당-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/다음글 입니다.
다음 식약처, 신종마약류 표준물질 공급으로 마약류 안전관리 선도
이전 청각장애인을 위한 의약품 안전사용 수화동영상 제공
목록